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Eng.

상징문양

국회예산정책처 상징문양은 국회예산정책처의 가장 중요한 상징물로서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최우선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상징문양 컬러
상징문양 흑백

예산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기 위하여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엽전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 중앙에서 솟아오르는 7개의 선은 국회예산정책처의 힘찬 기상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나타내고, 구체적으로는 적시성ㆍ대응성ㆍ능동성ㆍ전문성ㆍ중립성ㆍ신뢰성ㆍ수월성(秀越性)이라는 국회예산정책처의 업무추진 철학을 상징합니다.

  • 상징문양 색상

    peacock blue Pantone 302C
    C100 + M70 + Y30

    yellow ochre Pantone 1255C
    C30 + M50 + Y80

    고급스러운 느낌의 피코크 블루(peacock blue)옐로우 오커(yellow ochre)는 국회예산정책처의 신뢰와 번영, 발전을 의미합니다.

  • 시그니처

    시그니처 국회예산정책처 National Assembly Budget Office

    시그니처는 기관 상징문양과 로고타입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시각이미지를 체계적으로 통합, 형성시킬 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워드마크

워드마크는 대내외에 표출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기관 상징문양의 보조적 역할을 합니다.

워드마크 naBO

워드마크는 국회예산정책처 영문 명칭의 약칭을 디자인한 것으로서 가지런한 직선과 조화로운 곡선으로 국회예산정책처의 곧은 정신을 담았고,
사물을 관찰할 때 쓰는 돋보기를 소재로 하여 행정부에 대한 국회의 예산통제기능과 국회예산정책처의 예산에 대한 전문적 연구ㆍ분석 기능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