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 제5회 한국정책학회 정책대상 수상

  • 2016-04-22
  • 국회예산정책처
  • 2,331

국회예산정책처, 제5회 한국정책학회 정책대상 수상

 - 급증한 법안비용추계업무 효과적 대응, 국세수입 예측률 99.9% 달성 등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 및 의정활동 지원 공로 인정

국회예산정책처(처장 김준기)는 22일 한국행정연구원에서 개최된 제5회 한국정책학회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정책대상수상하였다.

❑ 정책대상은 우수 정책사례 발굴과 공유를 위해 한국정책학회가 가장 우수한 정책을 수행한 중앙부처 및  기관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로는 정책대상에 국회예산정책처, 정책상에 국민대통합위원회와 산림청이 선정되었다.

❑ 한국정책학회는 정책대상 선정이유로 국회의원들의 법안비용추계 요청이 2015년 1,994건으로 전년 대비 357%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국회예산정책처가 한정된 인력으로 효과적으로 대응하였으며, 정확한 국세수입 추계(2015년도 적중률 99.9%)를 통해 정책결정과정에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 점을 들었다.

❑ 김준기 예산정책처장은 정책대상 수상 후 “나라살림 지킴이이자 나라정책 길잡이로서 최선을 다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전문적인 연구‧분석과 의정활동 지원을 균형있게 수행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한편, 한국정책학회(학회장 허만형 중앙대학교 교수)는 1992년 창립된 정책학 분야 전문 학술단체로 현재 대학교수, 연구원 등 관련전문가 6,5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우수정책사례를 발굴해 정책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로는 행정자치부(정부 3.0 성과), 경기도(연정 구현), 국세청(공정과세 실현) 등이 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