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Eng.
기관동정 상세보기 "제목,내용순으로 제공
제목 캄보디아 정부 방문단 면담 등록일 2023-04-25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조의섭)는 4월 25일(화) 캄보디아 정부 방문단과 국회예산정책처의 설립 과정과 운영 체계, 예산 심의 과정에서의 국회예산정책처의 역할과 성과주의 예산제도 등에 관한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캄보디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 거버넌스 개혁 프로그램 간 연계성을 높이고 개혁 효과를 증진하기 위해 한국의 모범 사례를 연구하기 위한 방문이었습니다.
 방문단은 HEL Chamroeun 캄보디아 재정경제부 차관, HUOT Synead 인사부 차관, KHAN Vanak 법무부 차관, CHAN Sothea 내무부 부차관 등 26인으로 구성되었으며, 국회예산정책처에서는 조의섭 처장, 이양성 기획관리관, 서세욱 사업평가심의관 등이 면담에 참여하였습니다.
 국회예산정책처와 캄보디아 방문단은 국회예산정책처 설립의 효과와 20년간의 발전 양상, 결산 심사 결과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 대한 국회의 조치, 예산 활용의 우선순위에 관한 행정부와 입법부의 의견이 불일치할 경우의 예산안 심사 방향 등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습니다.
 설립20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국회예산정책처는 올해 10월 구축 예정인 아시아 PBO(Parliamentary Budget Office) 네트워크에 캄보디아를 초청하는 등, 향후 캄보디아와의 교류를 지속해나갈 계획입니다.

  • 관련사진